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비단에 관한 재밌는 사실들

by 이것저것 연구소 2022. 7. 13.
반응형

https://youtu.be/VeWyHNP-8a0

552년 두 수도사가 지팡이에 누에알들을 숨겨 중국에서 비잔틴으로 가져왔다
본질적으로 유럽에 비단 생산을 가져와 중국과 페르시아의 비단 독점을 끝내는 사건이었다



연구자들은 인조비단 구조를 음악에 맞춰 변형할때 멜로딕한 구조는 강한 비단을 만들어내고 거친 음악은 품질이 떨어지는 비단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을 알았다



아치듀크 프란츠 페르디난드는 비단으로 만든 초기버전의 방탄 조끼를 갖고 있었다
그 시절 총알은 막아낼수 있다고 현대에 테스트 되었다
하지만 페르디난드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는걸 알고 있었다
바로 입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점이다




바다비단은 지중해 백합조개로부터 만들어지는 극찬받는 독특한 물질이다
고대 제조방법을 아는 이는 어느 이탈리아의 늙은여자 하나 뿐이다



비단 스카프가 초창기 항공기 파일럿들에 의해 사용되었다
비행중 유질의 스모크가 입으로 들어가는걸 막기 위해서다
닫힌 콕핏에 있는 파일럿들, 특히 항시 적군기를 지켜봐야 하는 전투기 파일럿들이 충혈을 막기 위해서 썼다


벌새는 거미 비단을 둥지짓는데 쓴다


그래핀 먹인 누에는 초강력한 비단을 만들어내는데 전기도 띤다



인도의 어느 도시가 무료로 콘돔을 나눠주었다. 가족계획의 일환이었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 직조공들이 콘돔을 베틀에 윤활유로 사용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면서다


1차대전으로 비단이 부족해지기 전에, 유명한 맥주인 팹스트 블루 리본은 실제로 병목에 파란 리본을 달았다

한가닥의 비단 구천미터는 일그램이다. 이게 바로 데니어다. 품질수준이 어떤지 나타내는데 쓴다

1930년대 많은 미국 여성들이 실크 스타킹을 보이콧하고 면과 레이온을 장려했다. 일본의 중국 침략에 항의하는 뜻에서였다
호이저리 업계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왜 외국전쟁에 우리가 희생양이 되어야 합니까

누에는 비단 생산 과정에서 산채로 삶아진다

메카의 카바를 덮는 금장 비단을 만드는데 매년 사백오십만달러가 든다

콘페티는 비단제작자가 깔집의 누에에 의해 만들어지는 종이 디스크를 팔면서 고안되었다

직조개미는 애벌레의 비단으로 나뭇잎을 묶는식으로 둥지를 나무에 짓는다.
직조개미들은 이렇게 만들어진 왕국을 맹렬하게 보호한다

영국의 판사들은 사형선고를 내릴때 머리에 검은 비단을 썼다 애도의 표시였다. 더이상 사형판결은 없지만, 여전히 비단을 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