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킴필비는 MI6에서 대소련부서 부서장이었다

by 이것저것 연구소 2022. 6. 28.
반응형

https://youtu.be/G5g_nnVimXI

#관습
남아시아에서 미망인들이 남편 장례식에서 산채로 불태워지는것이 반복되자, 어느 영국 장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망인을 태워죽이는것은 너의 나라의 관습이다.
하지만 내 나라도 관습이 있다.
그것은 여자를 산채로 태워죽이는 남자는 교수형에 처한다는 관습이다

#힐러리클린턴
남부에서 캠페인할때, 힐러리 클린턴은 남부 억양으로 말했다.

#인디라간디
1983년 인도 수상 인디라 간디가 미국에 왔을때
그의 수행원들은 컬러티비를 구매해서 비행기에 실었다
관세를 피하기 위해서다. 그녀는 이를 목격했고
델리 세관에 연락해, 수행원들이 관세를 내게 만들었다


#슬로로리스
슬로 로리스는 영장류중에선 유일하게 독을 분비하는 동물이다.
팔꿈치의 패치에 있는 독을 빨고는 치명적인 물기를 한다

#링컨암살
링컨 암살때 부통령과 국무장관도 
함께 죽인다는 계획이 있었다
국무장관은 얼굴에 칼침을 맞았지만 살았고
부통령을 살해하려던 사람은 술에 
취했해 시도하지 못했다


#워싱턴폭풍
워싱턴을 구해낸 폭풍은
영국 군대가 수도의 몇몇 관공서에 불을 낸지
하루도 되지 않아
모든 화재를 껐으며
그들의 배까지 파손시켜 영국군을 도망치게 했다

#킴필비
킴 필비는 MI-6에서 대소련 부서 장이었다
하지만 1963년 소련 스파이라는것이 밝혀졌다

#날란다파괴
무슬림 장군 바크티야 킬지는
불교를 발본색원할 생각에
1193년 날란다에 있는 대학과 도서관을
파괴했다
하지만 오히려 이 파괴는
고대 인도의 천문학, 수학, 화학, 해부학의
종말을 가져왔다

#노예철도
자유인이 된 노예를 납치해
남부의 노예농장으로 보내던
지하 철도가 있었다

#갤릭풋볼
아일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는
갤릭풋볼이며 완전히 아마추어 스포츠다
선수들은 팔만명의 관중앞에서 경기하며
전혀 돈을 받지 않는다

#힐러리클린턴
힐러리 클린턴은 TCBY에서도 이사였고
 월마트에서도 이사였다

#이게나라냐
대이라크 전쟁때
정규군을 위해
이란은 학령 아동들을 시켜
지뢰밭을 뛰어다니게했다.

#인갓위트러스트
어느 아이리시 신부가
타이타닉을 타고 뉴욕으로 갈수 있는
공짜 티켓을 얻었다
하지만 그의 선임이 그에게 배에서 내리라고 했다
그의 나머지 인생은
신성한 복종이 한사람의 인생을 구해냈다는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는것으로 점철됐다

#새끼약속
새끼 약속은 원래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새끼 손가락을 잘라야 한다는 뜻이었다

#펭귄원
유기 화학 복합물인 펭귄원은 
분자 구조가 정말 펭귄을 닮은데서 그 이름을 얻었다


#웃는거울
도쿄의 연구가들이 보는 사람의 얼굴을
 미소짓는 얼굴로 바꿔주는 거울을 개발하고 있다. 
행복한 사람들이 더 많이 구입할것이라는 
생각에 이 기술은 쇼핑몰 화장실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도끼만행사건
포드 대통령은 포플러 나무를 잘라버림으로써
두번째 한국전쟁이 발발하는것을 막았다

#일식
기원전 585년 리디아와 메디아가 전투중일때
일식이 발생했다. 양측은 즉각 전투를 중지하고
 평화조약에 사인했다

#안나자비스
어머니의 날을 만든 안나 자비스는
회사들이 그것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 하자
그 휴일을 없애버리려 하였다

#모리타니아
모리타니아는 세번에 걸쳐 노예 
제도를 없애려하였다
1905년 1981년 그리고 2007년 9월이다.
지구위 마지막 노예제도의 본거지다

#르네히구이타
르네 히구이타는 1990년 월드컵때
콜롬비아 골키퍼였다. 하지만 1994년엔
파블로 에스코바의 납치를
돕느라 출전하지 못했다

#몽고해군
2010년 몽고의 해군은 7명의 남자와 
터그보트하나로 구성되었다
그중 한명만이 수영할줄 알았다

#게오르그솔티
게오르그 솔티는 헝가리계 영국 지휘자인데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22년간 지휘했다
그래미 시상식에서 74번 후보에 올라 31번 상을 탔다

#권력자들이란
1969년 매사추세스주 상원 테드 케네디는
승객을 태우고 차를 몰다 다리에서 떨어졌다
그는 현장을 빠져나와 호텔방으로 돌아갔다
잠이 들었으며, 시끄러운 소리에 깨고
호텔 매니저에 컴플레인 했다.
9시간 동안 그 사건에 대해 보고하지 않았다
승객은 익사했고, 그는 2개월형을 받았지만
그마저도 집행유예로 처리되었다

#로브스터
언 랍스터는 녹으면 살아날수 있다

#막시밀리언콜베
막시밀리언 콜베는 신부였고, 아우슈비츠에서
어느 남자 대신에 자진해서 죽었다
그 남자가 아내와 아이를 위해 우는걸 
들었기 때문이다
콜베가 구한 그 남자는 가조우니젝이며
93세의 나이로 1995년 죽었다

#앙트와네트심플라이프
프랑스 여왕 마리 앙트와네뜨는 베르사유 궁전안에
완전히 기능하는 농가마을을 짓게 했다
양치는 여자처럼 차려입고 마을을 거닐며
소와 양 젖을 짜는 심플한 라이프를 사는것처럼
행세하려 했다.

#물고기방귀
스웨덴 해군은 80년대에 러시아의 잠수함으로 추정되는
수중음을 탐지했다. 의심은 커져 스웨덴과 러시아사이의
외교적 마찰단계까지 갔다.
하지만 나중에 그것은 물고기 방귀로 판명되었고
이는 이그 노벨상과도 연결되어있다

#컬러링북
성인을 위한 색칠하는책이 트렌드다
출판업자들은 수요를 맞추려 애쓰고 있다
이 책들은 성공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불안을 덜어주고, 범죄피해로 인한 환자들의
사회복귀를 돕는다.

#베어마트
1950년대 서독 정부와 동맹군은
깨끗한 베어마트 신화를 만들려 하였다
이차대전의 독일군에 의해 저질러진 전쟁범죄를
희석화하려는 의도였다


#삼진법
캘리포니아에 살던 어떤 남자가
피자 한조각을 훔친죄로
25년형을 받았다
쓰리스트라이크 법 때문이다

#솔라스타
세상에서 가장 큰 태양력 발전소는 캘리포니아에 있다
솔라 스타다. 이십오만오천가구에 전력을 공급할수 있다
대략 보스턴인구에 맞먹는 숫자다

#체르노빌
체르노빌 사태가 발발하고 6일후에
3명의 자원자가 반응로 아래 방사능 물로 채워진
곳을 수영해 들어갔다
그들의 목표는 또다른 증기 폭발을 막으려
물을 빼내는 것이었다.
셋 모두 방사능 중독으로 죽었다

#백악관
현재의 백악관 브리핑 룸은 원래 수영장이었다

#거북이동면
거북이는 겨울동안에 물속에서 동면할수 있다.
이때 꼬리로 숨쉰다

#행오버
미국 회사들은 매년
숙취때문에 대략 천사백팔십억달러를 잃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