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대부에 진짜 마피아가?

by 이것저것 연구소 2022. 6. 23.
반응형

 

 

https://youtu.be/3-Y0eBptPqg

#원자탄박물관
원자탄 박물관이 뉴멕시코에 있다
a형 폭탄이 처음으로 터졌던 곳이다
일년에 12시간만 연다

#코모도드래곤
코모도 드래곤은 소화를 쉽게 하려고
사체를 나무에 뭉개버린다
때로는 너무 심하게 뭉개다보니
나무가 뿌러진다

#블랙홀
에베레스트산이 블랙홀이 되려면
같은 질량을 유지하며
나노미터보다 작게 줄어들어야한다

#사우디아라비아태양력발전
사우디 아라비아는 태양력발전 분야의
리더가 되고자 한다. 
2032년까지 전기 생산의 20퍼센트를
태양력으로 만든다는 목표다

#스탈린그라드전투
스탈린그라드 전투때, 독일 병사들은
창문에 그물망을 쳐서 수류탄을 방어했다
이에 러시안들은 수류탄에 낚시고리를 부착해서
그물망에 걸리게 했다


#라이트형제
라이트 형제가 비행 혁명에 있어
동등하게 기여한것은 아니다
과학적인 약진은 주로
윌버에 의해 이뤄졌다
오빌은 그의 민감함을
보호하는 일을 했다

#월트디즈니불꽃놀이
월트 디즈니 회사는
불꽃놀이에 관한 세계 최대의 구매자이며
폭약장치에 관해서는 미 육군 다음으로
큰 구매자다


#더후콘서트
1969년 더 후 콘서트때,
어느 남자가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잡으려 했다
로저 달트리가 그의 얼굴에 펀치를 날렸고
피트 타운센드는 그의 가랑이를 발로 찼다
그 남자는 사실 경찰이었으며,
옆에 화재가 난 사실을 경고하려고 했던 것이다
타운센드는 나중에 체포되었다

#피드더칠드런
아이티 대지진후,
피드 더 칠드런 웹사이트는
만이천명에 의료적인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사실 그들은 세명의 의사를 보냈을뿐이며
지진 이후 그들이 먹여준 사람은 0명인것으로 
나타났다


#조콜롬보
영화 대부의 촬영은 진짜 마피아 멤버인
조 콜롬보에 의해 중단되었다
프로듀서 알 루디는 그를 만났다
스크립트를 검토하고, 마피아라는 단어를 지웠다
콜롬보와 그의 동료들은 또한 은근히 협박해
영화에 엑스트라로 등장했다

#찰스디킨스손자
바이저리 타르가르옌을 연기한 해리로이드는
영국 작가 찰스 디킨스의
손자의 손자의 손자의 손자다

#할로우샤플리
우리 태양이 우리 은하에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가를 발견한
할로우 샤플리는 천문학을 전공으로 선택한 
이유가
카탈로그에서 그가 처음으로 본 것이기 때문이다

#리차드리맥네어
살인죄 판결을 받은 리차드 리 맥네어는
구치소에서 한번, 교도소에서 두번 탈출을 했다
환기구를 기어서 탈출하기도 했고
우편상자 속에 들어가 탈출하기도 했다


#불면증가족력
치명적인 가족력의 불면증이 있다
유전병이며 잠자지 못하게 하여
궁극적으로는 죽는병이다


#토비맥과이어
이란산 거미 두종
필리스타타 마구이레이
마구이미스랙스는
토비 맥과이어를 본따서 이름지어졌다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역할때문이다

#이닦기
미국에서 1차 대전 전까지 매일 이를 닦는것은
그리 흔한 일은 아니었다
많은 신병들이 썩은이를 갖고 있었고
장교들은 형편없는 치아 위생은 국가적인 
안보위협이다고
말했다

#남아프리카
1990년대 남아프리카 정부는
모든 핵무기를 포기했다. 자발적으로
모든 핵무기를 포기한 첫번째 국가다


#꼼수
2013년 미시간 주의 어느 남자가
자신의 집이 철거되는걸 막기 위해
이웃집과 자신의 집 번호를 바꿨다
그래서 일꾼들은 엉뚱한 집을 부쉈다
이 남자의 계획은 오래가지 않아
일꾼들은 돌아왔고 원래의 그 집을
부쉈다


#블랙버드
록히드의 SR-71 블랙버드 전략 정찰기는 
너무도 빨랐다
디자이너들은 회피기동을 고려하지 않았다
파일럿들은 미사일을 포함해서 위험이 닥치면
단지 속도를 높여 빠져나가라고 교육받았다


#얼룩말줄무늬
얼룩말은 사실 검은것에 흰 줄무늬가 있는것이다
태아일때는 검다, 나중에 하얀 줄무늬가 
생겨나는것이다

#스톱워치갱
세명의 캐나다 사람으로 이뤄진 스톱워치 갱단이 
있다
세가지로 유명한데
하나는 영리한 강도계획
둘은 희생자들에 대한 예의
셋은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90초안에
은행을 턴다는 점이다

#고속도로간판폰트
고속도로 간판엔 같은 폰트가 쓰인다
아르헨티나, 캐나다, 미국, 멕시코
오스트레일리아, 스페인, 베네주엘라
, 네델란드, 브라질, 중국, 타이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몽고, 뉴질랜드


#피의폭포
피의 폭포라 불리는 폭포가 있다
남극에 한번도 햇빛을 보지 못하고
산소가 없는 액체가 있다
철과 나트륨이 풍부하다
만약 외부에 노출되면
그것은 빙하를 빨갛게 물들이게 되고
마치 빙하가 피를 흘리는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기술사정관
기술사정관이란 직위가 있다
의회에 과학적인 이슈에 대한 분석을
당파성 없이 제공해주는 곳이다
1995년 공화당의 미국과의 계약의 일부로
그것은 문닫게 되었다

#쿠바
2013년 쿠바의 평균 임금은 한달에 20달러였다

#마르그라텐
네덜란드 마르그라텐에는 미군 공동묘지가 있다
매해 메모리얼 데이에
매 마지막 무덤은 네덜란드 가족에 입양되고
꽃이 놓여지게 된다

#피씨
폴리티컬리 코렉트 에이케이에이 피씨 란 단어는 
원래
스탈린주의 러시아에서 공산당이 쓰던 말이었다
정부 의제중에서 어떤 것을 취하는것이 
적합한지를
묘사하기 위해 쓰던 말이었다

#곱셈기호
곱셈기호는 종교적 이유에서 선택됐다

#다빈치동성연애
다빈치는 몇몇의 친구들과 함께
동성연애죄로 체포되었다
하지만 증인들이 아무도 없자
풀려났다

#소니카세트테잎
소니는 2014년에 185테라바이트를 저장할수 있는
카세트 테잎을 만들었다


#베니비니언
월드 시리즈 포커를 만든 베니 비니언은
1940년대 살인죄 유죄평결을 받았으며
달라스에서 군림하는 폭도들의 보스가 되었다


#신장대기자명단
이란은 신장 대기자 명단을 없애버렸다
도너에게 재정적 보상을 해주고
건강보험을 장려하기 위해서다



#숫사슴고환
숫사슴이 고환에 손상을 입거나 고환이 제거되면
뿔은 더이상 떨어지지 않게 된다
뿔은 기존 뿔위에 덧자라게 되어 선인장같은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밝으며 발사나무처럼 짙다

#수면장애
연기된 수면단계 장애는 종종 불면증과 헷갈린다
연기된 수면단계장애를 앓는 사람은
하루 8시간 잘수 있다. 다만 남들이 다 잘때만 
못잘뿐이다

#찰리채플린
찰리채플린은 1915년 주당 일만달러를 벌었다

#디데이
1944년 6월 6일 디데이 공격때
미국 엘리트 병사들이
두혹 포인트 아래의
95피트 절벽을 기어올라갔다
중요 독일 거점을 파괴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이틀간 그 거점을 방어하느라
65퍼센트의 사상자가 생겼다

#만리장성스케이트보드
2005년 어느 스케이트보더가
만리장성에서 올리에를 했다

#이십억삼천조
2009년 6월
뉴 햄프샤이어의 어느 남자는
뱅크 오브 어메리카와 비자로부터
이십억삼천조달러의 청구서를 받았다
순간적인 카드 이상으로 인해
발생한 일이었다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은 혈액뇌 장벽을 통과할수 있고
에스트로겐으로 바뀔수 있다
하지만 에스트로겐은 홀로 통과할수 없다
결론적으로 남자는 여자보다 
뇌에 에스트로겐을 더 많이 가질수 있다

#식스플랙스
영화 주라기공원의 많은 부분들은
루이지애나의 버려진
식스 플랙스 테마파크에서 촬영되었다

#파이잘
사우디 아라비아의 왕 파이잘은
1962년 노예제도를 페지하고
1682명의 노예를 풀어주었다


#샤논공항
2006년 아일랜드는 미군이 샤논공항을 통해
이스라엘로 무기를 옮기는 것을 막았다
중동에서의 미국의 행위에
아일랜드가 공조하는 것으로 보여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가짜성화봉송
1956년 멜버른 올림픽에서
수의과 학생인 배리 라킨은
가짜 불꽃으로 성화 달리기를 하는데 항의하여
의자 다리에 자두 푸딩 캔을 붙이고
그안에 속옷을 넣고 불을 붙여 성화를 만들었다
그는 이 가짜 성화를 시드니 시장에게
전달하는데 성공했다


#셰프는오히려
평균적인 쇼핑객들과 비교하면
요리사들은 설탕, 베이킹 소다, 그리고 
다른 주방 필수품들을 살때
평범한 브랜드를 살 가능성이 높다

#강력했던지진
미국 역사에서 가장 강력했던 지진은
1811년과 1812년 사이 뉴마드리드에서 있었던 
지진이다
너무도 강력해서 미시시피강의 흐름을 
바꿔놓았고
보스턴에 있는 교회의 벨을 울렸으며
워싱턴디씨에 있는 인도를 쪼개놓았다

#프레디머큐리피아노
프레디 머큐리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폴매카트니가 헤이주드를 연주할때 쓴
피아노와 같은 피아노를 썼다

#빅토리안시대우편
빅토리안 시대의 런던에서 우편은 하루 12번 
배달됐다
사람들은 몇시간 이내로 답장 받지 못하면 
불쾌해했다

#부업
일본의 어느 작은 철도회사가 재정적으로 
힘들어져
쌀과자를 팔기 시작했다
쌀과자 판매에서 얻는 이익이 철도에서 얻는 
이익의 두배가 되는 지경까지 왔다

#마크주커버그
마크 주커버그는 2013년 거의 10억달러를 
기부했다

#인어공주매디슨
2001년 매디슨은 여자아이들의 이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이 되었다
하지만 1984년 영화 스플래시 이전엔 거의 
들어본적이 없다
영화속에서 인어는 매디슨 애비뉴의 거리 사인을 
보고는
그것을 자신의 인간이름으로 삼았다
이때 톰행크스가 말한다
매디슨은 이름이 아니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