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스위스 인구의 3퍼센트인 24만명이개나 고양이 고기를 먹는다

by 이것저것 연구소 2022. 6. 15.
반응형

 

https://youtu.be/PjFEKQeKaQ0

#고양이락타아제
다 큰 고양이는 유당을 
소화하는데 쓰이는 효소인 
락타아제를 만들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체 고양이에겐 
우유를 주면 안된다


#로만폴란스키
1974년 차이나타운을 촬영할때, 
로만폴란스키는 페이 
더너웨이에게 화장실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에대한 
저항으로
그녀는 커피컵에 오줌을 싸서 
그의 얼굴에 던졌다


#전문애도가
고대로마에는 전문 애도가들이 
있었다
슬픈 사람들이 그들의 
머리카락을 뽑고 얼굴을 할켰다
전문 애도자를 많이 
보유하는것은
그만큼 부자라는 뜻이기도 했다

#라이언일병구하기논디지털편집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논디지털 편집 시스템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편집 
부문을 수상한
마지막 영화다


#아폴로12호파편
아폴로 12호의 파편이 31년간 
태양주위를 돌다
2002년 지구 궤도로 왔다. 
그리곤 다시 떠났다
2040년 중반에 다시 지구궤도로 
올것이다

#북극식물부활
삼만이천년전 멸종한 북극의 
식물이
그 씨앗을 먹은 빙하기의 
다람쥐덕분에 
부활되었다

#지구샌드위치
2006년
두 바게뜨가 동시에
스페인과 뉴질랜드땅 위에 놓여
인증된 첫번째 지구 샌드위치가 
되었다

#체르노빌방사능
체르노빌 제한 구역에서 이틀간 
머무는 것은
대륙간 비행에서 발생하는 
방사능을 맞는것과 같다

#에이즈사탕
어떤 회사가 1970년대에 살빼는 
사탕을 론칭했다
그 제품이름은 에이즈 였다
광고속에선 사람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맛있게 살빼, 에이즈의 
도움으로

#칼마르스크기자
칼 마르크스는 뉴욕 데일리 
트리뷴의 기자였으며
유럽에서 발생한 사건들에 대한 
기사를 많이 썼다

#루돌프허스
루돌프 허스는 아우슈비츠 
캠프의 지휘관이었다
삼백오십만명을 죽인 혐의로 
재판을 받았을때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백오십만이다. 나머지는 
질병과 기아로 죽었다

#유럽최초로담배피운사람
로드리고 드 제레즈는
원주민으로부터 담배를 배워 
피운
첫 유럽인이다.
그런데 체포당했다.
사람들이 그를 악마에 
사로잡혔다고 봤기 때문이다

#에이아이
스티븐 호킹과 일론 머스크를 
비롯해서 수십명의 ai 
전문가들이
ai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조사를 
요청하는 오픈레터에 사인했다
빈곤과 질병을 없앨수 
있는대신에
우리가 통제할수있는 것만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존아담스변호사
존 아담스는, 두번째 미국 
대통령이 되기전에
보스턴 학살 사건에 책임있는 
영국 병사들을 변호한
변호사였다.
6명의 병사는 무죄방면되었고, 
둘은 살인죄를
받았지만 감형되었다

#조니뎁락뮤지션
조니뎁은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락뮤지션이 되려했다
이주 후에 고등학교로 다시 
돌아가려고 했을때
교장은 그에게 꿈을 쫓으라고 
했다

#립스틱법
1770년, 영국 의회는 립스틱을 
비난하는 법을 통과시켰고, 
"화장적인 수단으로 남자를 
유혹하여 결혼시킨 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여성들은 마법으로 
재판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했다

#마이크타이슨순수
돈킹이 몰락하고, 마이크 
타이슨은 수년간 그에게
숨겨졌던 팬클럽의 존재를 
알았다.
팬레터 중에는 암으로 죽어가는 
소년의 것도 있었다
전화를 부탁한다는 내용이었다
마이크는 즉시 전화를 걸었지만 
이미 일년이나 늦었다
그는 주저앉아 울었다

#셧더마우스
2007년 스페인왕은 베네주엘라 
대통령에게
입을 닫으라고 했다

#차모로
미국이 이차대전후 괌을 
통치할때
관리자들은 지역민들이 고유의 
언어인
차모로를 학교에서 사용하지 
못하게했다
현재 차모로는 죽어가는 언어로
섬주민 20퍼센트만이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정부기금
배터리, 터치스크린,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모든 중요한 스마트폰 기술들은 
정부 연구기금의 결과다
이 기금이 없었다면 스마트폰은 
훨씬 비쌌을것이며
개발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걸렸을것이다.

#화강암다리
낱개의 화강암을 쌓아올려 만든 
다리가
메인주에 있다
화강암 만톤이 쓰였다


#왼손잡이골퍼
프로 골퍼 필 미켈슨은 
오른손잡이다. 
그런데 골프만큼은 왼손잡이다
어릴때 아버지의 스윙을 보면서
그대로 따라했기 때문이다

#항모소금물
미국 항모들은 하루에 
사백만갤런의 
소금물에서 소금기를 제거한다


#최초의자동판매기
최초의 자동판매기는 코인을 
받고
성수를 주던 장치였다
1세기 알렉산드리아에 있었다

#보리스옐친미국수퍼마켓
1989년 보리스 옐친이 미국의 
수퍼마켓에 방문했다
수많은 음식들이 
수용되어있는걸 보고 놀랐다
측근에게 이렇게 말했다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항상 
줄을 서야하는 국민들이
이 슈퍼마켓을 보게된다면 
혁명이 일어날것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유씨엘에이 대학의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복통을 앓고난후
반복적으로 우울증과 짜증을 
겪는다는걸 알게됐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은 
환자들의 뇌를 관찰한결과
위 박테리아가 뇌연결성에 직접 
영향을 준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플로리오그래피
플로리오그래피는 꽃의 언어다
빅토리안 시대에 부케는 
남들이 큰소리로 말하면 안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암호화해서
보내는데 쓰였다

#스위스개고기
스위스 인구의 3퍼센트인 
24만명이
개나 고양이 고기를 먹는다
특히 크리스마스 휴가때 인기다

#캐나다의하키사랑
캐나다인 이천육백오십만명이
2010년 겨울 올림픽때
남자 하키팀이 금메달 따는것을 
시청했다
전국민의 80퍼센트다

#기드모파상에펠탑
기드모파상은 점심을 거의 매일
에펠탑 아래서 먹었다.
그는 에펠탑을 싫어하는데
파리 어디에서도
에펠탑을 보지 않을수 있는 
곳이
유일하게 그곳뿐이어서다

#투우사빨간망토
황소를 자극 하기 위해
투우사가 빨간망토를 휘두를 
필요는 없다
황소는 색맹이다
빨간색은 마지막 찌르기때
피튀는것을 관객들에게
보여주지 않기 위함이다

#낮은황가격
인도네시아의 화산은 파란 
용암을 분출한다
지역민들은 황을 캐러 산을 
오른다
180에서 200파운드의 짐을 
실지만
황은 파운드당 이쩜오센트다
그래서 하루에 두번 오른다

#헝가리공식언어
1844년까지 라틴어가 헝가리의 
공식언어였다

#롤스로이스제트엔진
롤스로이스 제트엔진의 날들은
기술적으로 진보되었고 복잡한 
디자인이어서
각날은 대충 패밀리카 한대랑 
맞먹는다

#플라스틱서저리
성형수술을 일컫는 영어는
플라스틱 서저리다. 그런데 
더이상 플라스틱은
석유로 만든 물질을 가리킬 
필요가 없다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플라스틱이란 말이 있는데
살을 예쁘게 모델링한다는 뜻이 
있다

#세상에서가장큰영화스튜디오
세상에서 가장큰 영화 
스튜디오는 모로코에 있다
대부분 사막과 산맥이다
왕좌의게임, 미이라, 
글래디에이터 등등에 쓰였다
또한 오래된 영화의 세트가 
남아있어 
유명한 관광 리조트이기도 하다

#칼제라시ai
칼 제라시라는 과학자는
피임약을 개발했을뿐만 아니라
다른 주제로 1200개의 논문을 
썼다
그리고 1965년에 최초의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썼다. 
그 프로그램은 덴드랄이라 
불리며
자동으로 신약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마리퀴리아이린
마리퀴리와 그녀의 딸 아이린이 
받은
노벨상은
여성이 받은 노벨상 전체의 
반이다


#로마인바지
고대 그리스에선 바지를 입지 
않았다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해서다
로마인들도 바지를 입지 않았다
그것은 야만적이고 
바바리안들만 입는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디카프리오생태회복리조트
디카프리오는 벨리즈의 어느 
섬을 10년전에
매입했다
그리고 세계 최초의 생태 회복 
리조트를 만들었다


#맥도날드품질기준
맥도날드는 핫도그를 팔지 
않는다
창업자 레이크록은 이렇게 
말했다
핫도그 껍질에 무엇이 
들어가는지는 말할필요도 없다
우리의 품질 기준은 그런걸 
용납하지 않는다

#텔러울람
원자탄이 방출하는 엑스선은 
워낙 강력해서
충격파 없이 리튬을 융해 
폭발시킬정도로 압력을 줄수 
있다
그것은 텔러 울람이라고 부르는 
핵무기다
원자탄이 플러그다

#시체캔디
연구원에 따르면
알렉산더 시대 사람들은
때때로 꿀에 파묻히고
백년이 지난후 캔디가 된 
사체는
파내어져 약으로 먹혔다




반응형